대전충남BI지원단 지원사업 안내

2010. 7.

대전충남 BI지원단

1

사업 개요

사 업 명 : 2010년 대전충남 BI지원단 지원사업

지원대상 : 대전충남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지원내용 :

No

구 분

지원내용

비고

1

국내 전문전시회 참관 지원 및 CEO 네트워킹

-IT 전문전시회 참관 지원 및 CEO 네트워킹

-전문 전시회 참관 지원 및 CEO 네트워킹

(수요조사 후 전문전시회 결정 및 안내예정)

2

기업 제품 홍보 지원

-해외유명광고지(World Trade Zone) 홍보지원

-포털사이트 온라인 홍보 지원

총 비용의 30% 참여기업부담

사업기간 : 2010. 7. 1. ~ 2010. 10. 29.

사업예산 :

- 국내 전문전시회 참관 지원 및 CEO 네트워킹 : 16백만원

- 기업제품 홍보지원사업 : 24백만원

(정부지원 16백만원 + 기업부담 8백만원)

2

분야별 세부 지원 내용 및 절차

< 기 본 방 향 >

입주기업간 교류 활성화를 통한 융합기술 개발

분야별 전문전시회 참관을 통한 시장수요형 제품개발 확대

온오프라인 기업 제품 홍보를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및 기업 경쟁력 강화

국내 전문전시회 참관 및 CEO 네트워킹

1. 목적

가. 입주기업들의 관련분야 전문전시회 참가를 통해 최신 기술동향 및 경쟁기업 를 획득하고 경쟁상대 파악 유도

나. 시장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관련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확보

2. 지원내용

가. IT 전문 전시회 통합 참관 및 CEO교류회 개최

1) 전시회 개요

행사명 : 2010 IT엑스포부산(2010 IT EXPO BUSAN)

기 간 : 2010. 9. 8(수) ~ 11(토), 4일간

장 소 : BEXCO 전시장 제1, 2A

전시규모 : 200개사 600개 부스

부대행사 : 부산로봇경진대회, 국제 VR/Simulation & 3D Fair

전시품목 : 디지털가전, 전자장비, IT융합, 통신방송, 콘텐츠, 소프트웨어 분야

2) 참관계획

- 일정 : 2010. 9. 10(목)~11(금) 1박 2일

- 장소 : 부산 벡스코 및 유토피아관광호텔(051-757-1100)

- 지원예상인원 : 50명

- 주요일정 : 전시회 참관, CEO교류회,

국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 (사전접수)

나. 전문 전시회 참관 및 CEO교류회 개최

1) 수요조사 : 2010. 07. 16(금)까지

2) 수요조사를 통한 참관 전시회 선정 : 3~4

3) 전시회 홍보 및 사전자료 배포, 참관기업 모집 : 개최 3주전

4) 전시회 참관 : 당일(08:00~18:00), 개최장소별 탄력적 운영

5) 예상인원 : 전시회별 40명

6) 제출서류 : 수요조사서[서식 제3호] 1부.

7) 제출방법 : 각 센터별 취합 후 지역 협의회로 기한 내

이메일 제출

8) 제출처 :

- 대전창업보육협의회 : / 042-829-7971

- 충남창업보육협의회 : / 041-589-8045

3. 신청접수 및 결과보고

가. IT 전문 전시회 통합 참관 및 CEO교류회

1)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직인날인 필)

각 센터별 취합 후 지역 협의회로 기한 내 제출

2) 신청서 접수기한 : 2010. 07. 05(월) ~ 2010. 07. 16(금) 18:00

3) 신청시 제출서류 : 전시회 참관신청서[서식 제 2호] 1

4) 결과보고시 제출서류 : 전시회 참관 결과보고서[서식 제 6호] 1

5) 결과보고서 제출기한 : 전시회 참관 후 2주이내

6) 제출처 :

- 대전창업보육협의회 : / 042-829-7971

- 충남창업보육협의회 : / 041-589-8045

나. 전문 전시회 참관 및 CEO교류회 개최

1) 수요조사 후 일정안내

4. 지원절차

신청접수

참관기업

선정

전시회참관

사업실시

사업수행

결과보고

기업 제품 홍보 지원

1. 목적

가. 기업의 제품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홍보

나. 해외 유명잡지를 통한 기업 광고 및 수출기회 확대

다. 온라인 포털사이트를 통한 기업 홍보 및 이미지 개선

2. 지원내용

가. 인터넷 포털사이트 이미지 광고 지원

1) 주요 포털사이트

- 다음커뮤니케이션 http://www.daum.net

- 네이버 http://www.naver.com

- 파란 http://www.paran.com

- 네이트 http://www.nate.com

- 드림위즈 http://www.dreamwiz.com

- 야후 http://kr.yahoo.com

- 구글 http://www.google.com

2) 지원내용

가) 디스플레이 광고

- 일반 배너에 동영상을 삽입하여 광고 노출

- 프로파일 타겟팅을 통해 나이, 지역, 성별 등 마케팅 목적에 적합한 대상에게만 광고 노출 가능

- 이미지 플레시를 활용하여 원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나) 키워드 광고

- 특정키워드(검색어) 해당 검색결과 페이지에 노출 광고

- 해당 정보를 검색한 이용자들에게만 타겟팅되어 노출

- 이용자의 정보검색 목적과 관련성이 높은 사이트 정보이므로 자연스럽게 사이트 방문으로 이어져 상품판매, 전화문의, 회원가입 등의 광고목적을 달성할 확률이 높아지는 효과적인 광고

나. 해외 유명 홍보잡지(World Trade Zone) 홍보지원

1) World Trade Zone 이란?

세계 최대의 e-Marketplace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EC21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단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수출종합광고 서비스

2) World Trade Zone의 특징 및 장점

가) 풍부한 바이어 활용

- 바이어 Pool : 80만 바이어 DB, 수시/분기별 유효성 검사

- 매월 약 2천 건의 신규 바이어 추가

- 광고주 상품에 가장 적합한 양질의 바이어 Sourcing

나) 전세계 수출기업의 전문 광고매체

- 국내 광고매체를 탈피한 전세계 대상의 전문 광고매체지

- EC21의 중국, 대만, 터키 영업망 활용

다) 비용대비 광고효과 배가 및 거래성사율 제고

- 저비용으로 전세계 홍보효과

- 광고홍보를 통한 Inquiry 증가로 거래성사율 제고

3) 지원내용

가) 오프라인 책자 발행

- 품목별 3종의 World Trade Zone 책자 발행

구분

페이지

광고품목

발행주기

생활용품

80P

가정/선물/레저스포츠/화학 등

연3회

(6, 9, 12월)

전기/전자

80P

전기제품/전자제품/IT제품/의료 등

기계/자동차

80P

기계류/자동차부품/액세사리 등

- 발행부수 : 20,000부

- 배포방법 : 항공우편, 전시회 직접 배포

- 주요 배포처

전시회 : EC21 참가전시회 및 해외 유력전시회

유력바이어 : EC21 50만 바이어 중 광고주 상품을 고려하여 선정

해외제휴네트워크 : EC21 제휴해외기관, KITA, KOTRA

나) 온라인 e-Book 바이어 발송

- 광고상품을 온라인용 e-Book으로 제작하여 바이어에게 전송, 홍보

- 발송 바이어수 : 80만 바이어(EC21 바이어 DB 활용)

- 품목분류 : 품목군별로 나누어 제작 및 발송

- 주요기능 : 상품검색, 홈페이지 바로가기, e-mail 발송 등

다) 온라인 배너광고 게제

- 세계 최대의 무역 e-Marketplace 내에 배너광고 홍보

- 월 150만명 이상의 ec21.com 방문자를 대상으로 한 최대의 광고효과

라) 온라인 홍보관

- ec21.comWorld Trade Zone 전용 섹션 구축 및 상품홍보 추가지원

- ec21.com 초기화면 고정메뉴 운영 및 Newsletter 홍보

다. 참가신청서 심사에 의한 기업 간 차등지원

라. 총비용의 30% 참여기업 부담

3. 신청접수 및 결과보고

가. 신청방법 : 참가신청서[서식 제 1호] 및 제품홍보자료

이메일 접수(직인날인 필) 나. 신청기한 : 2010. 7. 5(월) ~ 7. 9(금)

다. 결과보고 : 제출서류 추후 안내 예정

라. 제출처 :

- 대전창업보육협의회 : / 042-829-7971

- 충남창업보육협의회 : / 041-589-8045

4. 지원절차

신청접수

지원기업

선정

홍보지원사업

수행

사업수행

결과보고

[서식 제1호]

대전충남BI지원단 입주기업 제품홍보지원 참가신청서

신청분야 : 온라인포털사이트 홍보지원(디스플레이 키워드)

해외유명홍보잡지 홍보지원

회사정보

회 사 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설립연도

주 소

(우편번호)

전 화

팩 스

업종형태

( )제조업체 ( )무역업체 ( )대리점 ( )배급/도매상 ( )소매상 ( )기타

종업원수

홈페이지 주소

연간 매출액

($ US)

연간 수출액

($ US)

회사상품 키워드

회사로고

담당자 정보

담당자 이름

직 함

부 서

호 칭

( ) Mr. ( ) Ms.

E-mail

휴대폰 번호

회사소개

(※ 별도 작성 가능)

제품소개

상 품 정 보

상품명

상품 키워드

상품이미지

상품 설명

(용도/특징/장점)

(※ 별도 작성 가능)

상품사진 및 상품설명은 파일 또는 영문 카탈로그를 첨부하셔도 됩니다.

상품이 다수일 경우 제품소개만 복사하여 추가로 작성

상기와 같이 대전충남 BI지원단 입주기업 제품홍보지원사업 참가를 신청합니다.

2010년 월 일

신청인(대표자) : (인)

2010 대전충남BI지원단장 귀중

[서식 제2호]

대전충남BI지원단 New-IT 전문전시회 참관신청서

기업

기 업 명

대표자명

주 소

연락처

전화번호 : FAX :

휴대전화 :

주생산품

관심분야

IT, 바이오, 전기전자, 의약, 마케팅, 기계기구, 기타

홈페이지

입주센터명

참관

신청

직 책

성 명

연락처(HP)

E-mail

이 동

자가, 버스

자가, 버스

자가, 버스

2010년 대전충남 BI지원단 전문전시회 참관과 관련하여 위와 같이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2010 년 월 일

기업명 : (직인)

2010 대전충남BI지원단장 귀중

[서식 제3호]

대전충남BI지원단 전문전시회 참관 수요조사서

기업

기 업 명

대표자명

주 소

연락처

전화번호 : FAX :

휴대전화 :

주생산품

관심분야

IT, 바이오, 전기전자, 의약, 마케팅, 기계기구, 기타

홈페이지

수요조사

순 위

전 시 회 명

기 간

전시회 1

전시회 2

전시회 3

전시회 4

전시회 5

건의사항

2010년 대전충남 BI지원단 전문전시회 참관과 관련하여 위와 같이

수요조사서를 제출합니다.

2010 년 월 일

기업명 : (직인)

2010 대전충남BI지원단장 귀중

참관가능 전시회 목록

NO

전시기간

전시회명

전시장소

비고

01

08. 18 ~ 20

NANA KOREA 2010

국제 마이크로,MEMS 기술전시회

일산 킨텍스

02

09. 01 ~ 03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섬유교역전,

바이오 코리아 2010

코엑스

03

09. 07 ~ 10

2010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및

서울 국제종합전기기기전

일산킨텍스

04

09. 09 ~ 10

대한민국 고팅산업쇼

세텍스

05

09. 09 ~ 12

2010 서울기프트쇼

서울 코엑스

06

09. 17 ~ 10.7

서울디자인한마당 2010

잠실종합운동

07

09. 27 ~ 29

2010 LED/OLED 응용기술산업전 & 2010 디지털사이니지 및 키오스크산업전

코엑스

08

09. 30 ~ 10. 3

대한민국국가기반산업대전

일산킨텍스

09

10. 06 ~ 08

2010 저탄소녹색성장박람회

서울 코엑스

10

10. 07 ~ 10

광주국제식품산업전

김대중센터

11

10. 12 ~ 15

한국전자산업대전

일산킨텍스

12

10. 12 ~ 15

2010 한국 전자전

일산킨텐스

13

10. 13 ~ 16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대전 및

2010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코엑스

14

10. 14 ~ 16

서울국제프렌차이즈박람회

세텍스

15

10. 20 ~ 23

국제금형 및 기계산업전

김대중센터

16

10. 27 ~ 29

대한민국우수상품박람회

일산킨텐스

17

10. 27 ~ 30

2010 국제기후환경산업전

김대중센터

18

10. 28 ~ 31

로봇월드 2010

일산킨텍스

19

11. 08 ~ 11

2010 워터 코리아

일산킨텍스

20

11. 11 ~ 14

2010 광주국제식품산업전

김대중센터

21

11. 11 ~ 13

광주국제 실버박람회

김대중센터

22

11. 18 ~ 20

2010 한국자동자 부품 전시회

일산킨텍스

23

11. 24 ~ 25

제2회 중소기업기술인재대전

일산킨텍스

24

11. 18 ~ 21

국제식품산업전

코엑스

25

11. 25 ~ 28

광주자동차로봇전

김대중센터

26

11. 25 ~ 28

18회 국제사인디자인전

코엑스

27

12. 02 ~ 05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코엑스

[서식 제4호]

대전충남 BI 지원단 전문전시회 참관신청서

기업

기 업 명

대표자명

주 소

연락처

전화번호 : FAX :

휴대전화 :

주생산품

관심분야

IT, 바이오, 전기전자, 의약, 마케팅, 기계기구, 기타

홈페이지

참관

신청

구 분

전 시 회 명

참관일

인 원

참가여부

전시회 1

○ , ×

전시회 2

○ , ×

전시회 3

○ , ×

전시회 4

○ , ×

전시회 5

○ , ×

2010년 대전충남 BI지원단 전문전시회 참관과 관련하여 위와 같이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2010 년 월 일

기업명 : (직인)

붙임 : 참가자 명단

2010 대전충남BI지원단장 귀중

[서식 제5호]

참가자 명단

기업명

입주센터명

직 책

성 명

연락처(HP)

E-mail

이 동

버스 , 자가

버스 , 자가

버스 , 자가

버스 , 자가

버스 , 자가

버스 , 자가

버스 , 자가

버스 , 자가

[서식 제6호]

대전충남 BI 지원단 전문전시회 참관 결과보고서

기업

기 업 명

대표자명

전시회명

참관일

주생산품

참관인원

연락처

전화번호 : FAX :

휴대전화 :

참관

결과

(성과)

(관심업종 정보 파악, 시장조사, 이업종 교류, 상담 및 문의 결과, 네트워크 성사 기업 관련등)

내용 부족시 별지 첨부

2010년 대전충남 BI지원단 전문전시회 참관결과를 제출합니다.

2010 년 월 일

기업명 : (직인)

2010 대전충남BI지원단장 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