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평가신청서

업 체 명

한글:

영문:

대 표 자

한글:

영문:

법인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설 립 일

구 분

[우편번호] 소 재 지

전화번호(D.D.D)

본 사 주 소

공장 소재지

FAX번호(D.D.D)

사업자 형태

자가/임대

공장의 용도지역

상 업 지 역

평가신청내용

사업 구분

기술사업 명칭

증명서류발급기관

특허,실용신안,의장

신기술사업

창업중인 기업

자체기술개발기업

-황토를 이용한 중탕가공기술로 건강식품을 가공. 제조. 판매.

-神마늘 등 건강식품의 개발을 통한 가공. 제조. 판매.

신청 생산품목

한글: 건강식품

영문: health foods

산업분류코드

종 업 원 수

직 전 년 도

자 산 총 액

백만원

직 전 년 도

총 매 출 액

백만원

벤처기업육성에관한특별조치법 제2조 제1항 제4호의 규정에 의해 벤처기업 확인을 위한 평가를 신청합니다.

년 월 일

신청인 인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귀중

첨부서류

1.기술사업계획서 1부.

벤처기업 평가를 위한

기술사업계획서

작 성 일 :

기업체명 :

대 표 자 : (인)

귀하께서 제출한 본 기술사업계획서는 벤처기업확인업무에 중요한 자료이므로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재사실과 실제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Ⅰ. 기업 현황

1. 대표자(예비창업자) 인적사항

성 명

주민등록번호

주 소

전화번호

(휴대폰,호출기)

학 력

기 간

학 교 명

전 공

수학상태

(졸업,수료,중퇴)

비 고

(취득학위 등)

경 력

근무기간

근 무 처

담당업무

(최종직위)

근무처명

주요생산품

전화번호

재산보유 현황

(단위:백만원)

종 목

내 역

금 액

종 목

내 역

금 액

주 택

기타부동산

현금예금

자가,

상가,점포,예금

주식채권

기 타

기타특기사항

(자격증,상벌,연수,대외활동사항)

-

연구개발 및 사업화실적

개발과제명 및 내용

근무처

개발기간

사업규모 (소요자금)

비고

(사업화현황 등)

황토이용 중탕 기술

신마늘 등 식품개발

신마늘 분말재료개발

개월

개월

사업화

사업화

사업추진중

2. 기업체 현황

□ (창업)회사 개요

(단위: 백만원)

기 업 체 명

대 표 자

설 립 일 자

상시 근로자수

법인(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소 재 지

전화번호

소유여부

본 사

자가

사 업 장

자가

임대

업 종

식품 제조

주 제 품

신마늘, 건강식품제조

관계회사

자 본 금

(납입자본금)

공업소유권, 규격표시허가, 기술제휴 등

연혁

년 월

주요내용(자본증감, 대표자변경, 상호변경 및 주요경영내용 변경 등)

본사 및 사업장 약도 별지 첨부

□ (창업)경영진 및 주요주주 현황

(단위: 백만원)

직 위

성 명

주민등록번호

대표자 관 계

최종학력 (전공위)

주요경력

소유주식 (금액)

주 주

합 계

소유 주식은 법인기업에 한하여 작성

대표자(예비창업자)의 경영철학 및 경영목표

1. 경영철학

국민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는 건강식품의 개발과 정보제공

고객의 체질에 맞는 건강식품을 제공하여 고객만족경영 구현

인터넷시대에 적합한 사업 모델의 개발과 전문인력의 양성

2. 경영목표

on-lineoff-line을 통합하는 건강식품을 위한 전국네트워크 구축

인터넷, 케이블 TV, 대형백화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제품소개 및 건강 정보제공 을 통한 영업 및 사업 역량 극대화 구현

건강식품분야 최초 벤쳐기업선정 및 지역 프랜차이즈사업 실현

창업동기, 향후 회사발전계획, 인사/조직관리 및 거래처 선정중시 사항등을 기술

3. 창업 동기

요즘 수업이 많은 건강에 관한 정보들을 접하면서 정말 한번 듣고 보

고 지나치기엔 아까운 정보들이 많음을 보고 전문적인 건강지식을 가진

각 분야의 훌륭하신 분들의 건강정보들을 수집하여 민간요법 및 자연요

법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다양한 건강식품을 소개, 개발, 가공하는 방

법, 그리고 건강정보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소박한 욕심으로 사업을 시

작하게 됨. 특히 건강식품을 효과적으로 가공할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

던 중 황토를 이용한 중탕방법을 개발하여 최초로 건강식품 가공분야에

특허를 획득하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자 건강전문 인터넷사이

트를 만들게 됨.

사업을 추구하는 목표는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

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건강식품을 개발하고, 품질 좋은 제품

을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유통시켜 고객만족과 성공적 사업을 실현

하고자 함. 특히 전국에 지역별 건강전문 식품매장을 개설하여 양질의

제품을 지역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어 주고, 일정기간 유

통이 확보될ㅅ 수 있는 제품은 대량생산하여 케이블TV, 인터넷 네트워크

주문판매, 대형 백화점 등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해 ON-LINE

OFF-LINE사업을 실현하고자 함.

4. 추진 경위 및 향후 계획

<추진경위>

<향후계획>

대표

산학협동

부설연구소

<관리부>

<마케팅부>

<인터넷 사업>

<직영사업부>

- 인사

- 경리

- 복지

- 후생

- 제품개발

- 광고, 판촉

- 유통관리

- 고객관리

- 전자상거래 시스템

- 매장전산관리교육

- 고객 네트워크관리

- 서버관리, 웹호스팅

- 대형백화점 등

직접판매

- 개별판매

- 프랜차이즈사업

프랜차이즈 사업부 : xx개 광역지역별 지사구축, 가맹점 관리

1. 서울지부 및 소속지역 가맹점 2. 인천지부 및 소속 지역 네트워크

3. 광주지부 〃 4. 부산지부

5. 대전지부 〃 6. 울산지부

7. 경기지부 〃 8. 강원지부

9. 충북지부 〃 10.충남지부

11.경북지부 〃 12.경남지부

13.전북지부 〃 14.전남지부

15.제주지부

금융거래 현황( . . 현재)

(단위 : 백만원)

대출기관

운전/시설

대출금액

대출금리

대출기한

담보제공 내용 등

xx

xx

운전/시설

운전/시설

110

100

부동산

부동산

합 계

210

재무상항

(단위 : 백만원)

구분

직전전년도

직전년도

당해연도 실적 및 예상

차기년도

차차기 년 도

( 월 현재)

예 상

총 자 산

자기자본

고정부채

유동부채

총매출액

신청기술 (제품)매출액

지급이자

법 인 세 차감전 이익

법 인 세

당기순이익

연구개발 인력 및 시설현황(예비창업자의 경우는 확보계획)

연구개발조직

개 발 인 력

xx 명(박사 명, 석사 명, 대졸 1명, 고졸 명)

개 발 방 법

- 사상체질에 적합한 건강식품 개발, 전국단위 인터넷 네트워크 효과적 구축, 그리고 통합 고객주문 시스템 개발

주요 연구시설

- 중탕기, 마늘 구이기, 포장기, 유압기, 분쇄기, 홍삼추출기, 냉장고, 냉동고 등 부대시설 등

- xx과학대학교 전통식품연구소와 산학협동계약 체결

산업재산권

보 유 현 황

{특허 1 건, 실용신안 건, 프로그램 건, 기타( 1건 )}

연구개발실적

개발과제 및 내용

개발기간

사업규모 (소요자금)

비 고 (사업화현황등)

황토이용한중탕기술

xx

사업화

신마늘 환, 액기스개발

xx

사업화

신마늘 분말가루

xx

사업추진중

연구개발조직은 연구개발 전담부서의 형태를 기술

개발방법은 신청대상기술(제품)의 개발형태를 중심으로 기술

보유 생산시설현황 (예비창업자의 경우는 확보계획)

시 설 명

규 격

수 량

용 도

황토중탕기

일반중탕기

포장기

유압기

분쇄기

마늘구이기

홍삼추출기

부대시설(냉장, 냉동고 등)

간판 및 인테리어시설

건강식품 중탕

건강식품 중탕

중탕된 내용물 포장

중탕된 내용물 추출

건강식품 재료 분쇄

마늘구이용

홍삼추출용

건강식품 재료 등 보관

영업장 시설설치

<별첨 2> 기술 인력 현황

1. 기술고문 : x x x

2. 기술 및 마케팅업무 제휴

마케팅 제휴 : xxx등 판매위탁회사 업무제휴추진 중

xxxx 회사매점 위탁판매중

기술제휴 : x x 대학 약용식품과(전통식품연구소)와 기술제휴(xx년)

Ⅱ. 사업내용 및 추진계획

평가신청기술

기술 및 제품명

황토를 이용한 중탕방법

개 발 기 간

xx개월

개발비용

xx 백만원

제품화여부

개 발 방 법

(단독, 공동)공동개발의 경우 상대처 :

권 리 구 분

특허, 자체기술개발 등

권리자(발명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기술(제품) 용도 및 기능

1. 개념 및 기술

중탕기는 음식물, 약재등을 중탕하는 방법과 중탕기에 관한것으

로, 좀더 상세하게는 황토의 원적외선 방사를 이용하여 음식물 등

을 중탕하는 방법 및 중탕기에 관한 것임.

본 발명과 관련된 중탕기는 동물성 및 식물성의 한약재를 달여내

기 위한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근래에는 한약재로부터 보

다 많은 유효성분을 추출하기 위하여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그

결과 중탕이 완료된 후에 한약재와 약효성분이 녹아 있는 액체를

분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원심분리에 의한 방법, 스크린에 의한 방

법이 소개된 바 있으며, 한약재의 중탕시 한약재에 용매로서 첨가

되는 물이 용이하게 침투하여 유효성분이 추출될 수 있도록 밀폐

구조를 개량하는 등의 방법에 의한 특허를 획득하였다.

2. 주요기능

-황토와 함께 첨가된 물이 황토로부터 미네랄 성분을 용출시켜 지장

수화 되면서 옹기의 내부로 침투하여 옹기의 내부에 담겨 있는 한

약재의 내부로 쉽게 침투

-가열장치로부터 발생하는 열에 의해 황토로부터 발생하는 원적외서

과 함께 음식물, 동물성 및 식물성의 한약재를 달려내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유효성분을 추출

-황토의 지지력에 의하여 옹기가 단단하게 고정되므로 중탕시 옹기

의 요동이 없으며, 이중 솥의 외벽과의 충돌이 없게 되어 옹기가

깨어지는 일이 없이 피중탕물을 중탕을 실시할 수 있는 이점

3. 적용분야

대체 또는 경쟁제품과의 차별성

(기술/기능상의 차이를 중심으로 기술하되 제품의 핵심기술과 보유여부포함)

1. 대부분의 건강원들이 영세하고, 일반중탕기를 이용하고 있어

추출물의 유효성과 기능성에 다소 차이가 있음. 건강식품에 정해진

기준이 제대로 없어 신뢰성에 대한 소비자의 의문이 많음. 이에

당사 기술은 소비자에게 충분한 신뢰감을 줄 수 있음

2. 또한 일반 중탕기를 이용한 추출물의 가격과 황토를 이용한 당사의 중탕기를 이용한 추출물의 가격은 차이가 없으므로 품질대비 상당

한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있음

3. 다양한 건강정보와 제품소개를 할 수 있는 건강식품전문 인터넷 사

이트를 운영하고 있어. 고객신뢰감과 전국단위

주문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판매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

4. 다년간의 경험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국단위의 지부 및

시, 군지역 가맹점포 모집을 통한 프랜차이즈본부 구축으로 사업

경쟁력 확보

기술의 파급효과

(적용범위 및 응용성을 중심으로 기술하되 계획한 제품 포함)

1. 동물성 및 식물성의 음식물, 한약재를 중탕방식으로 달여내는 건강식품에 대해 전반적으로 활용할 수 있음. 왜냐하면, 음식물 및 한

약재로부터 보다 많은 유효성분을 추출할 수 있음

2. 건강식품으로 가공할 수 있는 동물류 중탕, 민물류 중탕, 한약재 중탕, 버섯류 중탕, 과채류 중탕, 기타 중탕을 통해 다양한 건강식품을 제조하여 대량생산 가능함

기대효과

(매출증대,고용창출,경영개선 효과등)

1. 경쟁력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

기존건강원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력과 제품경쟁력을 가지고 있고, 풍부한 경영 know-how를 바탕으로 전국단위의 지부 및 시, 군단위 가맹점 조직을 결성하여 명실상부한 식품회사로 변

2. 전국단위 지부 및 시, 군단위 가맹점을 결성하기 위해서는 프랜차이즈 사업부를 조직하여 15개 전국지부와 약 150개 정도의 가맹점포를 구축하여 매출 100억, 양산시스템 구축을 통한 생산원가 절감을 통한 사업경쟁력 강화가 가능함

3. 특정 item에 대해 LG홈쇼핑, 대형백화점,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통해 브랜드이미지 제고 및 매출 활성화를 통해 수익성향상에 기여할 수 있음.

기술 및 제품명

신마늘 엑기스, 환, 그리고 자판기용 분말가루

개 발 기 간

xx개월

개발비용

백만원

제품화여부

개 발 방 법

(단독, 공동)공동개발의 경우 상대처 :

권 리 구 분

특허, 실용신안, 의장권, 신기술 사업, 자체기술개발 등

권리자(발명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기술(제품) 용도 및 기능

1. 개념 및 기술

마늘은 대산이라 하여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이며 백합과에 속하는 숙근초 식물로서 한방의 본초학에서는 훈신제에 속함. 옛날 이집트에서 피라밋을 만들 때 노예들에게 마늘을 먹여 일을 시킴으로서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였다는 훌륭한 식품임.

신마늘은 청정지역인 경상북도 예천군 용문면 일대와 상리, 하리등의 소백산 자락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100% 밭마늘만으로 맥반석위에 올려놓고 강화 쑥을 태우면서 쑥 연기에 마늘이 훈제가 되도록 6시간 이상 장작불에 구워서 만듬

이와같이 뛰어난 마늘이 특유의 강한 냄새와 독성 때문에 쉽게 식용할 수 없는 것을 개선하여 신마늘 엑기스와 환(알갱이)을 개발하였음.

2. 주요기능

-피로회복과 정력증강에 탁월

마늘에 포함되어 있는 알라인이 체내에서 알라신으로 변화됨으로서 세포를 활성화 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이 하여 몸을 데워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로회복 및 정력증강의 효능이 뛰어남

-성인병 예방과 고혈압, 저혈압에 좋음

마늘은 혈관을 강화하고 탄력을 유지하여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음.특히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혈관벽에 쌓여 있는 지방을 혈관이 정체하지 않도록 하는 작용과 포화지방을 불포화지방으로 변화시키는 효과가 있음

-정장효과가 뛰어남

숙변이나 변비, 설사 등이 있는 이유는 장속의 영양이 불균형하거나 몸이 냉하여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임. 마늘은 몸속에 화롯불을 피워 놓은 것과 같은 효과가 있으므로 지쳐있는 장을 살려 숙변을 제거함.

대체 또는 경쟁제품과의차별성

(기술/기능상의 차이를 중심으로 기술하되 제품의 핵심기술과 보유여부 포함)

1.현대의할이 개발한 일시적 흥분제나 자극제 등으로 피로회복과 스테미너증강의 욕구를 충족하고 있으나, 그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지 않다고 볼 때 다양한 성능을 가진 밭마늘로 만들어진 천연식품 신마늘은 어느 제품보다도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

2. 신마늘을 소비자가 복용하기 편리하게 환(알갱이) 또는 엑기스형태로 제조되어, 마늘이 특유의 강한 냄새와 독성을 제거하여 제품의 판매가 용이함.

3.현재 환(알갱이) 또는 엑기스 형태로 제작되고 있는 제품을 분말형태로 가공하여, 자동판매기의 커피 또는 국산차를 대용으로 마늘차를 준비하고 있음(x x x 완료예정) 고객들이 건강에 대해 상당한 의식수준변화로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으로 평가됨.

기술의 파급효과

(적용범위 및 응용성을 중심으로 기술하계획한 제품 포함)

1. 성인병과 혈압환자에게 건강보조식품으로 활용가능.

마늘은 혈관을 강화하고 탄력을 유지하여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혈관벽에 쌓여있는 지방을 불포화지방으로 변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건강보조식품으로 제품화가 가능

2. 다양한 형태로 가공이 가능하여 장기간 보관할 수 있어 제품화 효과가 큼

- 소비자가 원하는 형태로 제품이 엑기스, 환, 분말가루로 생산할수 있어 소비자에게 편리한 형태로 판매할 수 있고, 대량판매를 위해 환(알갱이), 분말가루로 가공하여 판매반응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음

기대효과

(매출증대,고용창출, 경영개선 효과 등)

1.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 마늘에 대한 효능이 소비자에게 긍정적 반응에 비해, 이를 효과적으로 복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제품화가 되지 않은 문제점을 개선하여 대량생산판매가 가능하고,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해 판매할 수 있음

2. 또한 자판기 재료 또는 건강보조식품으로 대량생산할수 있고, 제품의 유통기간이 어느정도 확보되어 판매활성화가 가능하여 매출증대와 이익개선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음.

제품 및 기술이 2가지 이상일 경우에는 별지로 추가작성 바람

시장 현황

시장현황 및 특성

(단위 : 백만원)

-시장규모 (단위:세계-억불, 국내-억원)

구 분

직전년도

당해년도

차기년도

차차기년도

세계시장

국내시장

작성근거(반드시 기재) ‘99.12 한국식품연구소 자료 인용

국내시장

1. 국내시장 성장기 초기 성숙기 단계로 진입

2. 국내 건강원의 업소가 약xx 개(xx년)

3. IMF전후 시장이 다소 위축되었으나, 2000년부터 IMF이전 수준을 회복하고, 매년 10%정도 시장성장예상

-시장특성(향후 3년간 자료로 판단)

구 분

국 내

국 외

시장상태(독점/경쟁)

제한적경쟁

안 전 성

지 속 성

성 장 성

주요 수요처

(2000년)

(수주 또는 납품현황만을 기재)

수 요 처 명

수요처의 총수요규모

당사 수주(납품)

x x x x x

20 백만원

xxxx 홈페이지

20 백만원

xx홈쇼핑 판매

40 백만원

경쟁업체 현황

(업체명, 기술개발계획, 양산/증산계획 등)

현재 프랜차이즈 형태로 전국단위로 지부, 시, 군 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상황임. 또한 건강원 형태로 전국에 xxx개 업소가 경쟁적으로 영업중지이지만, 당사와 같이 체계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경우는 거의 없음.

시장특성은 유무, 고저 등으로 간략하게 표기

향후 판매전략 및 판매계획

(단위 : 백만원)

판매전략

1. 기본 사업 전략 :

전국 지부 및 시, 군 가맹점포 모집을 통한 전국 판매네트워크 구축

신마늘 등 건강식품을 제품화하여 양산체계구축을 통한 다양한 판매사업

2. 기본사업 유형

- 본사가 지부와 공동이익을 추구하는 WIN-WIN 사업 형태

- 전국 네트워크 주문시스템을 통해 주문 받은 제품을 ITEM별 효율적 가공

- 특정 ITEM을 개발하여 양산체제를 구축하여 다양한 판매경로를 통해 판매

3. 세부 마케팅전략

가. 제품전략

기존 건강식품 뿐만 아니라 신마늘, 홍삼엑기스, 중탕방법으로 가공되는 다양한 제품 ITEM을 산학협동을 통해 개발 및 생산하는 전략(고품질 차별화된 ITEM 개발)

나. 유통전략

점포에서 판매하는 기존 식품가공소의 영업방법을 탈피하여 LG홈쇼핑, 농협, 대형백화점, 인터넷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유통기관을 이용한 판매전략(종합적 판매전략)

다. 가격전략

개별주문방법에 의한 판매의 경우 가격부담이 소비자에게 다소 전가될수 있으나, 당사는 전국단위 주문네트워크를 통해 일정주문 LOT별로 생산가능하여 단위상 단가를 절약할 수 있어 품질에 비해 저렴한 가격전략

라. 판촉전략

1)광고판촉(예상 매출액의 10%를 광고판촉비로 사용할 계획임)

- 신문, 잡지, TV를 통해 제품 및 회사의 지속적인 홍보

2) 전략적 제휴 :

- xx 홈쇼핑, 대형기업과 전략적 판매제휴

3) 프랜차이즈 시스템 도입을 통한 시장확대 및 차별화 전략

- 스톡옵션 도입 : 각지부 및 시, 군 단위 가맹점에 주식교부(주인의식)

4) 예상 매출액의 5% 이상을 지속적인 연구개발비에 투자

판매계획

(억원)

제 품 명(상 품 명)

당해연도

차기년도

차차기년도

차차차기년도

본사

신마늘제품

-

60

400

1,200

황토용중탕

-

70

300

1,050

신마늘 분말가루

-

-

200

1,050

지부운영비

-

45

150

-

소계

-

175

1,050

3,300

지부수익중 납입액(매출액10%)

-

150

300

86

175

1,200

3,600

추진계획(상세기술 요망)

향후 추진일정 계획

별 지 참 조

인력수급 계획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설비투자계획 (추가 설비명, 구입처, 규격, 금액등을 명시)

별지 사용 가능

별지 1 : 향후 추진 일정 계획

1. 목 표

건강시품 프랜차이즈를 위한 전국 x x 개 지부 결성

- xxxx 년 하반기 중 서울, 광주, 인천, 대전, 울산, 경기, 강원, 충북, 충남, 경 북, 경남, 전북, 제주지부를 결성하여 사업기반 구축

황토를 이용한 중탕기술로 다양한 건강식품을 대중매체를 통해 홍보하여 케이블 TV, 인터넷 주문, 대형백화점 주문판매를 유도

신마늘 엑기스, 환(알갱이) 생산에서 자판기용 분말가루 제품개발 및 양산시스 템 구축

2. 향후 추진계획

내 용

xxxx년도

xxxx년도

비고

xx과학대산학협동

1/4

2/4

3/4

4/4

1/4

2/4

3/4

4/4

완료

벤쳐기업신청

xxxx 신청

인터넷사이트재구축

추진중

BM모델 특허개발

xxxx 개발완료예정

LG홈쇼핑 업무제휴

xxxx

부설연구소 신청

xxxx 신청

프랜차이즈 시스템

xxxx 지부구축

자판기분말가루개발

xxxx 예정

법인전환

xxxx 예정

시,군 가맹점모집

xxxx 예정

투자유치

xxxx 예정

인터넷 주식공모

xxxx 예정

신마늘 등 공자설립

xxxx 예정

장외시장 등록

xxxx 예정

유망중소기업 신청

xxxx 예정

코스닥 등록

xxxx 예정

별지2 : 인력 확보계획

구 분

현원

추가 소요인원

확보방안

2000년도

2001년도

일반직

임 원

1

1

1

인력 확보 방안

경력사원:유경험자

신입사원:공개채용

*현재 기술 및 생산직

중 연구인력은 xx

학대학교 산학협동

기술제휴에 의한 인력

(9명)임.

사무영업직

1

2

2

소 계

2

3

3

기술 및 생산직

박사 또는 기술사

3

-

석사 또는 기사 1급

3

1

학사 또는 기사 2급

3

1

기 타

1

1

3

소 계

10

2

5

12

5

8

상기 인력계획은 지부인력(약 15개 지역) 미포함

별지3 : 2000년도 소요자금 조달 계획(공장시설자금 포함)

(단위 : 백만원)

소요자금

조달계획

용 도

내 용

금 액

조달방법

기조달액

추가조달액

운전자금

인건비

30

자기자금

-

20

광고선전비

14

투자유치

-

연구개발비

10

기 타

-

18

프랜차이즈

15

프랜차이즈

지부수익

(15*3백만)

-

45

기타경비

13

-

소계

82

소 계

83

시설자금

(2001.4)

공장시설

71.5

자기자금

80

임대보증금

10

소계

81.5

소 계

80

합 계

163.5

합 계

163

소요자금

산출근거

(운전,시설)

인건비 : 5명 × 1.2백만원 × 5개월 = 약 30

광고선전비 : 예상매출액 175 × 8% = 20

연구개발비 : 예상매출액 175 × 6% = 10.5

기타 경비 : 월 2백만원 × 5개월 = 10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 15개 지부 * 1백만원 = 15

인터넷 사이트 재구축 = 3

조달계획

산출근거

지부가맹수익 : 15지부 * 지부가맹비(3백만원) = 45

2000년 사업수익 : 18

2001년도 공장설립 등을 위한 자기자본금 출자 : 100

별지4 : 추정 손익 계산서

구 분

2000년도

2001년도

2002년도

매 출 액

175

1,200

3,600

매출원가(-)

105

720

2,120

판매 관리비(-)

82

348

1,104

영업 이익

-12

132

376

영업외손익(+)

45

150

150

영업외손익(-)

15

35

70

경상이익

18

247

456

특별 손익(+,-)

0

0

0

법인세등(-)

0

40

150

당기순이익

18

207

306

(연구개발비)

10.5

(6%)

72

(6%)

212

(6%)

판매 관리비 내역

1. 광고선전비 : 추정매출액 대비 8%

2. 연구개발비 : 추정매출액 대비 6% 이상

3. 경 비 : 월 2백만원(2001년 월 5백만원, 2002년 월10백만원)

4. 인 건 비 : 1.2백만원/1인당 (1.5백만원(2001년), 2백만원(2002년))

별지5 : 설비(연구기자재, 생산설비 등) 도입계획

(단위 : 백만원)

시설명

규격

수량

소요자금

제작처

비고

분말기

1

4.5

자판기재료

반죽기

1

3.0

제환기

2

12

건조기

1

13

포장기

자동

1

45

71.5

추가 설비 계획은 자금조달 계획 및 매출액 증가에 따라 유동적임